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급 맥세이프에 관심이 많아졌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 모델을 사용 중이지만,
별생각 없이 케이스를 맥세이프 케이스를 구입했다.

 


다이소를 방문해 보니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이렇게 맥세이프 호환용 액세서리만
별도로 모아서 판매하고 있었다.
사람들 관심이 많아서인지 잘 정리해 놓았다.

여러 가지 제품이 있다.
팝핑거, 프린팅 팝핑거, 거울 팝핑거, 카드지갑, 충전기 등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고 색상도 분류가 되어있었다.

 


오늘 내가 구매한 것은 핑거링 블랙이다.
핸드폰이 블랙이라 핑거링도 블랙으로 했다.

먼저 사진부터 보면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가운데에 거울이 있다.
거울은 금방 흠집 나서 못쓴다...
이미 핑거링을 사기 전에 거울 팝핑거를 사용해 봤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

다이소 맥세이프 팝핑거

한 달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 이렇게 흠집이 장난 아니다...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거울이 없는 핑거링을 산 건데,
핑거링에도 거울이 있다니...

핑거링이 거치대로 쓰기에는 훨씬 적합하다.
고정도 잘되고, 각도도 잘 나오고
거의 직각 수준으로 세울 수도 있다.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과 팝핑거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과 팝핑거

두 가지를 비교해 보면,
크기는 같다.
무게는 핑거링이 조금 더 무겁다.
거울은 팝핑거가 더 크다.

그리고 두께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다이소 맥세이프 팝핑거

두께는,
보는 것과 같이 핑거링이 더 얇다.
평소에 갖고 다니기에는 핑거링이 좋을듯하다.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핑거링 장착 사진이다.

자력은 핑거링과 팝핑거 둘 다 같았다.
맥세이프 자체 자력도 있지만,
핑거링과 팝핑거의 자력도 있다.

핑거링의 장단점을 보자면
장점
1. 두께가 얇다.
2. 팝핑거보다 거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3. 거울이 있다.

단점
1. 핑거링은 바로바로 손가락을 고리에 걸기엔 팝핑거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
2. 팝핑 거는 오래 사용하니, 찌그덕하는 소리가 많이 났다.
하지만, 핑거링은 소음이 없다.
3. 거울이 있다. 이건 흠집이 많이 없을 때는 장점이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흠집이 생겨서 단점으로 바뀐다.

이제까지 다이소 핑거링에 대해 알아봤다.
그냥 내가 산 것 내 생각을 써놓은 것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람!
핑거링의 단점이 나온다면 바로 올리겠음!

반응형